회사소개

  • IR/PR
  • IR자료실

제목 MDS테크놀로지(주) IR뉴스레터 (2011.9) 번호 33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09-29 조회 6586

Untitled Document

       

안녕하세요. MDS테크놀로지 IR팀입니다.
금번 뉴스레터는 주요 기업 활동에 대한 언론보도와 최근 이슈가 증가하고 있는 자동차 전장 SW 분야를
다시 한번 소개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문의
IR담당 박충수 과장 / chungsu@mdstec.com  02-2106-6019

홍보담당 이은영 차장/ eunyoung@mdstec.com  02-2106-6044


 
 
<디지털데일리>MDS테크 "유통IT 시장서 윈도 임베디드 70% 성장"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www.mdstec.com 대표 이상헌)는 23일 디지털 사이니지 및 POS(판매시점관리)를 비롯한 유통 IT시장에서 윈도 임베디드 OS 도입이 확대되면서 이 시장 매출이 전년대비 70%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MDS테크놀로지는 23일 한국산업단지공단과 공동으로 주최한 리테일 IT기술 세미나에서 디지털 사이니지, POS개발에 특화된 윈도 임베디드 포스레디 7(Windows Embedded POSReady, 이하 포스레디 7)을 소개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포스레디 7은 디지털 사이니지, POS, 키오스크 등의 디바이스에 적용되는 윈도 7기반 운영체제다. 회사 측은 "최근 유통IT 시장의 성장과 함께 윈도우 임베디드가 시스템 구성과 운용 관리 면에서 탁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윈도우 임베디드 기반으로 디바이스를 개발하는 기업들의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경제TV>MDS테크 "윈도8 산업용 총판사업 기대"
PC용과 태블릿PC용 OS를 통합한 윈도8가 출시되면서 국내 총판 MDS테크(대표이사 이상헌) 의 임베디드(산업용) OS에도 관심이 모아집니다. MDS테크는 내년 산업용 윈도우8이 출시될 예정이고 자사가 윈도7에 이어 총판을 담당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MDS테크는 주요 PDA, PMP, 셋톱박스 업체들에게 임베디드용 위도8을 판매하게 됩니다.
 
 

 
 
<이데일리>현대기아차 “SW 강화…. 인도/북미에서 IT 채용 확대
현재는 연구인력 중 10%도 안 돼…SW가 자동차 성능과 품질 좌우
차량용 전자플랫폼 개발할 것…파트너는 누구?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차량의 스마트화 추세를 리드하기 위해 반도체와 소프트웨어(SW) 분야에서 글로벌 채용을 늘린다. 현대기아차 연구개발 본부에는 8000여명의 연구인력이 있지만 스마트카의 핵심인 전장분야는 700여명에 불과해 10%도 안된다. 반면 메르세데스-벤츠는 3년 전 기준으로 7000여명의 연구인력 중 전자분야 엔지니어가 2000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디지털타임스>SW육성 5개년 계획 세운다
청와대 비서관 5명 머리 맞대…."또 청사진에 그칠까" 우려
업계 "장기적 안목 SW육성 힘있는 추진체 필요"

구글의 모토로라 모빌리티 인수를 계기로 소프트웨어(SW) 산업 육성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청와대가 국가 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단의 대책을 내놓을 계획이다. 청와대가 직접 국가 SW 경쟁력 강화에 나선 것은 최근 구글의 모토로라 인수를 계기로 한국 IT 산업이 위기를 맞고 있다는 여론이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 하지만 업계에선 별로 기대하지 않는 분위기다.

 
 

MDS테크놀로지(주) IR뉴스레터 (2011.8)
[우리투자증권] 기업분석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