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 IR/PR
  • 언론보도

제목 [보도자료] 한컴MDS, 임베디드 AI 컴퓨팅 역량 강화...6일, 딥러닝 데이 개최 번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2-05 조회 190


한컴MDS, 임베디드 AI 컴퓨팅 역량 강화...6일, 딥러닝 데이 개최



한컴MDS(대표 장명섭)는 인공지능(AI) 시대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사업 역량 강화에 집중한다고 5일 밝혔다.

한컴MDS는 AI와 딥러닝에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는 엔비디아(NVIDIA) 국내 파트너사다. 임베디드 AI 컴퓨팅 플랫폼 엔비디아 젯슨(NVIDIA Jetson)을 공급한다. 이 제품은 고성능 저전력 컴퓨팅 기능을 갖췄다. 딥러닝 등 AI 기반 서비스 개발에 필수 장비로 떠오른다.

한컴MDS는 기존 임베디드와 자동차 분야 고객을 기반으로 임베디드 AI 컴퓨팅 플랫폼 시장을 확대한다. 실시간으로 대규모 연산과 분석 능력을 필요로 하는 자율주행 자동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이 대표적이다. 향후 지능형 로봇, 상업용 드론, AI 도시를 위한 스마트 카메라 등을 구현하는 데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회사는 AI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엔비디아 젯슨 보드를 활용해 직접 딥러닝을 구현하는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한컴MDS는 최근 AI 기반 빅데이터 정제 기술을 확보했다. 통합 데이터 엔지니어링 플랫폼 다타이쿠(Dataiku)는 원시 데이터에 대한 정제작업을 용이하게 한다. 정제된 데이터로 예측이 가능하다.

장명섭 한컴MDS 대표는 “AI 기술 개발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적용 산업 또한 가파르게 성장할 것”이라면서 “AI 구현을 위한 요소 기술을 갖추며 사물의 지능화를 앞당기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컴MDS는 오는 6일 딥러닝 데이(Deep Learning Day)를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한다. 최신 딥러닝과 AI 기술 트렌드, 적용 사례 등을 공유한다.



[전자신문]

한컴MDS, 임베디드 AI 컴퓨팅 역량 강화...6일, 딥러닝 데이 개최

[보도자료] 한컴MDS, 자율주행·로봇 4차산업혁명 선도
다음글이 없습니다.